컨텐츠 바로가기

09.16 (월)

랩비트 2024부터 자라섬재즈페스티벌까지... 올가을 대한민국은 음악 페스티벌로 물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2023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올가을 대한민국 전국은 음악 페스티벌로 물든다!

올해 가을 전국 곳곳에서 록부터 발라드·힙합·뮤지컬·재즈까지 대규모 음악 축제가 열려 음악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9월부터 10월까지 대한민국은 랩비트 2024부터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축제가 열린다.

가을은 선선한 날씨에 야외에서 공연 즐기기 좋은 계절인 만큼, 전국 곳곳에서 록부터 발라드·힙합·뮤지컬·재즈까지 다양한 장르를 취향대로 골라 맛볼 수 있는 대규모 음악 축제들이 열린다. 여름에 지독한 더위로 몸살을 앓았던 터라 이번 축제들은 더욱 팬들을 끌어 당기고 있다.

◇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ART FOR;REST FESTIVAL)’은 록부터 발라드, 크로스오버, 뮤지컬, 전통음악, 재즈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즐기면서 예술 후원을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음악 축제다. 오는 10월 5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펼쳐진다.

김창완밴드를 비롯해 규현, 이무진, 리베란테, 민영기&신영숙, 서도밴드, 스카재즈유닛 등 세대를 초월하고 장르 별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 랩비트 2024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은 랩비트 2024(RAPBEAT 2024)는 힙합부터 R&B, 인디,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멀티 장르 뮤직 페스티벌이다. 오는 9월 21~22일 이틀 동안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해외 아티스트 Nas(나스)를 포함해 박재범, 창모, 넬, 엄정화, 키스 오브 라이프 등의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2000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장수 록 음악 축제로, 올해는 25주년을 맞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뮤지션들이 참여한다.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삼락생태공원에서 펼쳐진다.

영국 밴드 카사비안과 여성 뮤지션 앤 마리, 일본의 엘르가든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고, 잔나비, 국카스텐, 실리카겔 등의 한국 밴드도 출연한다.

◇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2004년 시작해서 아시아 대표적 재즈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며, 누적 관객 수 297만을 자랑하는 가을 대표 축제다.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및 읍내 일대에서 개최된다.

알토 색소폰의 왕 ‘케니 가렛’, 현대 재즈의 새로운 슈퍼스타 ‘임마누엘 윌킨스’, 재즈신 속의 스타 피아니스트 에멧 코헨의 트리오‘ 등이 올해 라인업으로 포함됐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