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1 (수)

부산 지하철 광안역이 걸어서 2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가 부산 수영구 광안2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드파인(DE'FINE) 광안'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SK에코플랜트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드파인이 적용된다. 드파인은 강조를 위한 접두사 'DE'와 좋음·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다. 동시에 '정의하다'는 뜻을 가진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 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규 분양 단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파인 광안은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 동, 전용면적 36~115㎡(임대 포함) 총 1233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공급된다. 이 중 567가구가 일반공급된다.

단지는 주거생활에 필요한 교통, 교육 등 다양한 생활 기반 시설을 갖췄다. 부산 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도보 2분 거리이고 수영교, 수영터널, 번영로 등을 이용해 부산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남해안 고속도로, 경부 고속도로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부산 전역 및 광역 이동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호암초를 비롯해 동아중, 수영중 등 초등·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남천동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수영구 어린이도서관, 수영구 스포츠문화타운,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등 다양한 교육·문화 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부산 수영구는 신흥 리치벨트로 주목받는 지역이다. 광안리 해안가가 인접해 있고 인근에 프리미엄 아파트들이 대거 들어서면서 해운대를 잇는 리치벨트로 기대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