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9 (월)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케롯캐’ IP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서 높은 점수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지식재산권(IP)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 등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콘셉트로 약 3년간 세 개의 시즌을 거쳐 고객이 궁금해하는 전국 주요 부동산 관심 지역을 출연진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건설업 최초의 리얼 버라이어티 임장 웹 예능이다. 각 지역별 부동산 호재와 주변 인프라, 유용한 정보와 더불어, 유쾌한 진행과 고객 참여를 통해 각종 볼거리를 제공해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

평가위원들은 손품발품 임장기 콘텐츠에 대해 “임장 예능이라는 새로운 콘셉트가 신선하고, 지루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매력적이다”고 평가했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에서 운영하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브랜드 채널로, 업계 최단기간인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고, 현재 구독자 34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가 20~30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유익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