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은 최근 몇 주 동안 인공지능(AI)이 생성한 검색 결과인 'AI 오버뷰'를 덜 표시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17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브라이트엣지(BrightEdge)가 수집하고 서치 엔진 랜드(Search Engine Land)가 보고한 데이터에 따르면, AI 오버뷰는 지난달 1일 검색어의 11%에서 보였지만 지난달 말일인 30일 기준 검색어의 7%로 감소했다. 또한, 브라이트엣지의 데이터는 레딧 및 쿼라의 인용이 이전 기간에 비해 AI 오버뷰에서 크게 감소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구글 대변인은 해당 연구 결과가 "우리가 본 것을 반영하지 않는다"며 연구 방법론을 비판했다. 이어 "AI 오버뷰는 유용한 검색어에 표시되고 결과 페이지의 기존 기능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도록 설계했으며, 많은 수의 검색에 대해 계속 표시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가 공유한 바와 같이, 우리는 응답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여러 최신 기술 업데이트를 포함해 가능한 한 유용하도록 AI 개요를 표시하는 시기와 방법을 계속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