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우수한 상품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갖춘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 등 부대 서비스 다양한 집 선호도 높아··· 우수한 상품성 갖췄다면 ‘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검증된 상품성은 물론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로 눈길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외관은 물론, 수요자들의 주거 편의성과 자부심을 높여줄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다.

과거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지금과는 많이 달랐다. 놀이터, 경로당 등 시설이 한정적이었고 규모도 작아 입주민들의 이용도가 적었다. 하지만 최근 선보이는 아파트들은 단지 내에 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스터디룸 등 더욱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엔데믹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의 이유로 수요자들이 외부활동을 꺼려하자 아파트 단지 내에서 여가를 누리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수요자들의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선호도는 각종 지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여론 조사기관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부동산 트렌드 2024’에 따르면 선호 주거 공간 유형 조사에서 ▲’관리비가 다소 비싸도 커뮤니티 시설 등 부대 서비스가 많은 집’ 53% ▲’부대 서비스가 없어도 관리비가 저렴한 집’ 47%로 나타나 관리비가 비싸도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한 주택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선호 주택 특화 유형’ 조사에서는 ▲조경 특화 주택 30% ▲고급 인테리어 주택 29% ▲건강 특화 주택 27% ▲스마트 주택 27% ▲커뮤니티 시설 특화 주택 25%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나타났다. 고급 인테리어 및 특화 시스템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되는 단지가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뜻.

이에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동 일원에서 공급 중인 두산건설의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가 우수한 상품성 및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구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We’ve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설계에 많은 공을 들일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84~191㎡ 총 1,09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는 전 세대 전용면적 84~191㎡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4베이 맞통풍구조(일부 제외), 팬트리 등 혁신설계를 적용했으며 남향 위주 단지설계로 풍부한 채광을 고려했다. 또한 단지 외관에는 철재 난간 대신 유리난간을 적용해 막힘없는 조망도 선사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191㎡ 펜트하우스도 구성하여 단지의 품격과 위상을 업그레이드했다.

또 다양한 특화 시스템이 적용돼 눈길이다. 쉽고 간편하게 세대를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인식해 공동현관 문열림, 승강기 호출 등이 가능한 ‘스마트 원패스’도 적용된다. 또 우수한 단열과 방음, 고도의 기능성을 갖춘 ‘Lift Sliding 시스템 이중창’, 미러타입 터치스크린 및 외부제어 기능이 가능한 ‘대형 스마트 미러 월패드’(유상옵션) 등 이곳만의 우수한 상품성으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 해줄 것으로 보인다.

1,400여 평 규모의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및 주민공동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북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과 티하우스는 물론 칠곡지역 최초로 온탕, 냉탕 시설을 갖춘 사우나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방문한 손님에게 품격 있는 휴식을 제공하는 게스트하우스 등 특별한 커뮤니티시설을 더해 차별화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단지는 건폐율이 낮아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지상 공간에는 산책로와 놀이 휴식공간, 풍부한 조경, 스쿨버스존이 어우러진 공원형 단지로 지어져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곳은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는 대구 지하철 3호선 학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학정역에서 수성구 범물동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으며 환승역인 청라언덕역과 명덕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칠곡 경북대학교병원과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강북경찰서, 강북소방서 등 칠곡3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것은 덤이다. 단지 옆에는 자전거도로,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잘 정비된 팔거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다. 또 축구장 약 1.5배로 계획된 근린공원, 풍부한 자연녹지 등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는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분양혜택을 제공한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로 책정돼 있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 입주민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건설의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오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