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CS 댈러스 메이저 대진표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OWCS)’의 첫 국제 대회인 ‘2024 OWCS 댈러스 메이저’가 6월 1일 개막한다고 31일 밝혔다.
OWCS 댈러스 메이저는 미국 댈러스 케이 베일리 허치슨 컨벤션 센터에서 6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사흘간 치러진다. 전 경기 오버워치 이스포츠 유튜브, 트위치 및 아프리카 TV를 통해 한국어 생중계된다. 시차로 인해 새벽 시간 시청이 어려운 한국 팬들을 위해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재방송도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는 OWCS 아시아에서 우승한 ‘크레이지 라쿤(Crazy Raccoon)’과 ‘팀 팔콘스(Team Falcons)’ 등을 포함해 총 8팀이 참가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합을 치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WCG 라이벌즈 참가
에픽세븐 WCG 라이벌즈 |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e스포츠 축제 ‘월드 사이버 게임즈(WCG)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에픽세븐‘은 WCG의 인플루언서 국가 대항전 ‘WCG 라이벌즈(RIVALS)’ 종목으로 선정됐다. 경기는 한국팀과 글로벌팀이 각각 5명씩 팀을 구성해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의 경기 모드 중 하나인 ‘드래프트 모드’에서 대결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5명의 팀원 중에는 일반 시청자도 2명이 포함됐다. ‘드래프트 모드’는 장비나 영웅이 부족한 초보 이용자들도 최상위 이용자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대결할 수 있도록 개발된 모드다.
한국팀은 종합 게임 스트리머 ‘견자희’와 ‘인간젤리’,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Hwi’가 한 팀을 이루며 글로벌팀에서는 종합 게임 스트리머 ‘YDCB’와 ‘Lacari’,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Valky’가 출격한다.
상금 500만원과 하늘석 5만개를 두고 치러지는 이벤트 매치는 6월 1일 오후 12시부터 에픽세븐과 WCG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된다. 국내 중계의 경우 이동진 캐스터와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쾅준’이 담당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실시간 시청 이벤트는 물론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P.Pool)’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넥슨 ‘FC온라인’, 예능 ‘린가드 초대석’ 6월 1일 공개
‘FC온라인’ 예능 ‘린가드 초대석’ |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EA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온라인 축구게임 ‘FC온라인’에서 FC서울 소속 유명 축구 선수 제시 린가드가 출연하는 예능 콘텐츠 ‘린가드 초대석’을 6월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FC 온라인’은 이용자와 축구팬의 접점을 확대하고 동시에 ‘FC온라인’의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실제 축구를 연계한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규 기획 ‘린가드 초대석’은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출신이자 FC서울 미드필더인 제시 린가드가 출연해 린가드의 축구 커리어,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2편 분량의 인터뷰 콘텐츠다. 게임 캐스터이자 크리에이터인 김단군,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김진짜가 진행을 맡아 재미를 더한다.
1화에서는 린가드의 K리그 입성과 FC서울에 입단한 배경을 밝히고 축구에 대한 그의 가치관을 소개하는 진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린가드의 대표 세리머니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관련된 재미있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질 2편에서는 린가드의 한국 문화 체험을 비롯해 2018 러시아 월드컵 국가대표 시절 4강을 견인했던 활약상과 슬럼프를 극복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에는 ‘FC 온라인’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 증정식을 진행하며 마무리된다.
◆에픽게임즈, ‘쉬벌리2’ 무료 배포
‘쉬벌리2’ |
에픽게임즈는 ‘에픽 매가 세일’의 세 번째 무료 게임으로 ‘쉬벌리2’를 6월 6일까지 배포한다.
에픽 메가 세일은 6월 13일까지 이어지며 해당 기간 명작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에게 매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지난 2주간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과 ‘파밍 시뮬레이터 22’를 제공했다.
‘쉬벌리2’는 중세 배경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1인칭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다. 최대 64명의 전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칼싸움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에픽 메가 세일’을 통해 ‘앨런 웨이크 2’와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엑스페디션: 머드러너 게임’ 등을 할인 판매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