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사진=리플 CI)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리플(XRP) 코인 시세가 하락 중이다.
16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리플은 전 거래일 대비 0.67% 밀린 716.5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코인게코에 따르면, XRP는 24시간 전 대비 0.4% 상승한 0.5072달러를 기록 중이다.
지난 일주일 동안 XRP는 0.4913달러에서 0.5423달러 사이에서 거래되었으며, 가치는 6.3% 하락했다.
암호화폐 전문가 라케쉬 우패드히에는 XRP가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인 0.52달러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매수 세력이 우위에 있다는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가격이 하락하여 0.46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으며, 반대로 강세를 보이며 20일 EMA 위로 상승한다면 박스권 움직임이 지속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유투데이는 XRP의 거래량 감소가 가격 변동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시장 상황이 우호적으로 조정될 경우 가격 반전의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0.5달러 부근의 지지선이 심리적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 지지선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추가 하락의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킹XRP는 XRP 가격 상승을 이끌 4가지 주요 이벤트를 제시했다.
리플 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의 해결, 은행 파트너십의 재부상, 리플의 기업공개(IPO), 그리고 CBDC와의 통합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XRP의 가격은 각각 상당한 폭으로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