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EZ손보 골프·아웃도어·자전거·국내여행 중 선택
농협손보 올인원 여행레저보험 여행 중 부상 보장
사진 = 신한EZ손해보험 갈무리 |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5월 6일 월요일이 어린이날 대체공휴일이 된 가운데, 연차를 사용해 여행을 가거나 당일치기로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가족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자녀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레저 활동으로 하거나 가까운 사람들과 골프약속이 있을 때 예기치 못한 사고가 걱정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당일 하루 레저 활동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원데이 레저보험을 고려할 만 하다.
신한EZ손해보험에서는 '신한 레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골프, 아웃도어케어, 자전거케어, 펫여행케어 4가지 중 선택해 보장할 수 있다. 아웃도어케어는 등산, 캠핑, 낚시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보장한다.
펫여행케어 보장에는 반려동물 여행 시 반려동물이 없어졌을 때 찾는 비용을 보장해주는 '댕댕이 찾기 비원비용', 반려동물 상해를 보장하는 '댕댕이 상해 치료비' 등이 있다.
농협손해보험 '올인원 여행레저보험'은 '국내여행중 기도 및 소화관속의 이물 진단비', '국내여행중 개 물림사고 응급실 내원 진료비', '국내여행중 식중독 입원비용(2일 이상)' 등을 보장해준다. 골프활동은 '국내여행중 골프중 배상책임(자기부담금 2만원)', '국내여행중 홀인원비용(보험기간중 1회)'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비정기적으로 여행이나 활동을 할 때 자동으로 보험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도 있다.
캐롯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은 한 번 가입하면 1년 이내 레저활동을 할 때마다 보장 종목과 시간만 입력하면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러닝, 골프, 등산, 테니스, 낚시를 포함한 18가지 레저활동을 보장한다.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에서는 급격하고 우연한 익사사고로 사망했을 때 보장해주는 '익사사고 사망' 특약이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에서도 '국내여행보험'에 가입해 여행 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제주도 여행에서 비행기가 결항됐을 때 결항으로 생긴 비용을 보장하는 '제주여행플랜'이 있다. 여행으로 집을 비웠을 때 강도, 도둑이 들어 발생한 손해를 보장하는 특약도 있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