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맨발 걷기로 스트레스 '싹' 날려 버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접수 없고 당일 참가자에게 '머드' 비누 제공
한국일보

해수욕장을 맨발로 걷는 '슈퍼어싱' 행사가 27일(토) 오전 10시에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다. 보령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백사장을 맨발로 걷는 '슈퍼어싱' 행사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다.

24일 보령시에 따르면 머드축제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천해수욕장 백사장에서 ‘2024년 대천해수욕장 슈퍼어싱 해변 맨발걷기’ 행사가 열린다. 시는 참가자들이 맨발로 해변을 걸으며 바다의 숨결을 느끼고 자연 친화적인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했다. 슈퍼어싱(SuperEarthing)은 지구의 자연적인 에너지를 맨발로 체험하는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해변에서 맨발로 걷기는 평지에서 걷기에 비해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이 있다. 해변의 부드러운 모래는 발의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주며, 이는 발과 발목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강화시키고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해변의 모래는 발바닥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전반적인 에너지 수준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시가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앞 백사장에서 시작되며, 3km의 해변을 따라 걷는 코스다.

접수 없이 당일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신발주머니와 머드비누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며 일상의 번잡함을 벗어나 진정한 휴식을 경험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봄의 따스한 기운이 소생하는 대천해수욕장의 해변에서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형권 기자 yhknews@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