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군산시평생학습관,  50+ 신중년 남성 프로그램 "멋" 1기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판철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50세 이상의 신중년 남성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4월 22일(월)부터 오는 24일(수)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50+ 신중년 남성 프로그램 '멋'」은 평소 평생학습 접근이 어려웠던 50세 이상 신중년 남성들을 대상으로 취미 · 여가 및 문화 · 예술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간 가장으로 사회 구성원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며 정작 자신의 자리를 잃은 중년 남성들이 숨과 쉼의 시간을 갖고 오십 이후의 여유 있고 균형 있는 멋진 삶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커피 내리는 남자(커피&디저트) ∎요리하는 남자(건강 간식) ∎요리하는 남자(집밥 요리)Ⅰ,Ⅱ ∎운동하는 남자(요가&근력) ∎성악하는 남자 ∎대금부는 남자 ∎춤 추는 남자(라인댄스) ∎목공하는 남자(DIY 교실) ∎글씨 그리는 남자(캘리그라피)로 총 10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1인 2강좌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단, 수업에 필요한 교재비 및 재료비는 개인이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평소 관심 있고 배우고 싶었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바빠서 도전하지 못하고 일만 하는 세대가 아닌 누구든 언제든 자신의 가치실현과 정신적 풍요를 누릴 수 있도록 품격있는 신중년 남성들의 많은 참여와 도전을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세부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