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남 믿지 말고, 몸소 체득한 것만 진짜" ... 이효리, 국민대 졸업 축사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이효리가 모교인 국민대 졸업식에서 한 축사가 화제가 되고 있다.

케미컬뉴스

가수 이효리가 14일 오전 서울 성북구 정릉동 국민대학교에서 열린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4.02.14) / 출처 -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효리는 14일 성북 성북구 국민대 콘서트홀에서 열린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여러분을 누구보다 아끼고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건 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신"이라며 "남을 믿지 말고 몸소 체득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라"고 말했다.

여러 사람 앞에서 연설이라는 것을 처음 해본다는 이효리는 "사랑하는 부모님과 친구, 심지어 성인들이 남긴 말도 안 듣는 우리가 좀 유명하다고 와서 떠드는데 들을 필요가 있냐"며 "마음 가는대로 살라"고 당부했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많이 부딪히고 다치고 체득하라

이어 "나보다 뭔가 나아보이는 멋진 누군가가 멋진 말로 날 이끌어주길, 나에게 깨달음을 주길, 그래서 내 삶이 조금은 더 수월해지길 바라는 마음 자체를 버리라"고 말하며 "그런 마음을 이용하는 무리들의 먹잇감이 되지 말라"고 덧붙였다.

이효리는 "장황하게 자신의 주의나 주장을 늘어놓는 것보다 살아가는 삶의 모습이 더 큰 울림을 준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래라 저래라 위하는 척하면서 이용하려는 잡다한 소리에 흔들리지 말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특히 "나는 나약해 나는 바보같아 나는 더 잘할 수 없는 사람이야"와 같은 부정적인 소리 너머에 "넌 잘하고 있어 넌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라고 목청터지게 외치는 내 안의 그 친구와 손잡고 그대로 쭉 나아가라고 조언했다.

이효리는 "누구에게 기대고 위안 받으려고 하지 말고 인생 '독고다이'라 생각하라"고 말하며 졸업생들이 스스로의 힘을 키울 것을 바랐다.

마지막으로 "몸소 체득한 것만이 자신의 것이 될 것"이라면서 "많이 부딪히고 많이 다치고 많이 체득하라"고 축사를 마쳤다.

이후 이효리는 즉석에서 학사모를 벗고 2010년 발표한 '치티치티 뱅뱅(Chitty Chitty Bang Bang)'을 불렀다. 이 곡의 가사 중에는 '그 누구도 내게 간섭 마', '어차피 나는 혼자' 등의 내용이 등장한다. 졸업생들은 노래를 부르며 연단을 내려온 이효리에게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케미컬뉴스

가수 이효리가 14일 오전 서울 성북구 정릉동 국민대학교에서 열린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서 축하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4.02.14) / 출처 -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효리는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전공 98학번으로, 대학 입학과 동시에 그룹 핑클로 데뷔해 연예계 활동을 하다 2006년 졸업했다.

케미컬뉴스 박찬서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케미컬뉴스. Chemistry is everywhe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