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새로운 인공지능(AI) 쇼핑 도우미 챗봇 '루퍼스'를 선뵀다. [사진: 아마존]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새로운 인공지능(AI) 쇼핑 도우미 챗봇 '루퍼스'를 선뵀다고 1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가 전했다.
루퍼스는 아마존의 제품 정보와 고객 리뷰, 웹 정보를 학습해 제품에 대한 질문에 다양한 제안을 제공하는 챗봇이다. 루퍼스는 제품 목록, 고객 리뷰,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고객에게 답변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2024년 2월 초부터 일부 사용자의 제품 페이지에 루퍼스를 표시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왔다. 루퍼스는 예를 들어 "트레일 러닝화와 로드 러닝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또는 "발렌타인데이에 좋은 선물은 무엇인가요?" 등의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다. 또한 "이 재킷은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나요?"와 같이 특정 제품에 대한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다.
루퍼스는 아마존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질문을 입력하거나 음성으로 말하면 루퍼스와의 채팅이 시작된다. 루퍼스 채팅 창은 화면 하단에 표시되며, 이 창을 확장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거나 혹은 추천 질문을 선택할 수 있다.
단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일부 고객에게만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향후 몇 주 내에 더 많은 사용자에게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