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BNPP카디프생명, 우리은행에 'ETF변액저축보험 2.0'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패시브·액티브 담은 총 39종 ETF펀드

EMP 투자 선택 시 펀드 매월 자동 변경

한국금융신문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우리은행에서 'ETF변액저축보험 2.0'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사진제공=BNP파리바카디프생명



[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BNP파리바카디프생명(대표이사 오준석)이 총 39종의 패시브·액티브 ETF 펀드로 다양한 투자 선택지를 제공하는 저축보험상품을 내놨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무배당 프리미엄자산관리 ETF 변액저축보험 2.0’을 우리은행에서 판매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프리미엄자산관리 ETF 변액저축보험 2.0은 분산투자 장점을 가진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하나의 상품에서 액티브 ETF와 패시브 ETF를 모두 제공해 변동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도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TF 투자 전략과 고객의 투자 성향을 조합해 총 11가지 중 한 가지로 제공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시 삼성자산운용의 펀드 배분 정보에 따라 매월 자동으로 펀드가 변경돼 쉽게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일시납 가입 시 5000만원 이상, 적립형 가입 시 30만원 이상부터 가능하다.

박봉수 BNP 파리바 카디프생명 최고영업책임자(CSO)는 "프리미엄자산관리 ETF 변액저축보험 2.0이 변동성 장세 속 장기 투자 솔루션을 찾는 우리은행 고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최근 WM 부문을 강화하고 있는 우리은행의 방카슈랑스 상품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