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차 보험 견적 낼 때마다 인증 귀찮아”…10곳 한눈에 비교 가능한 ‘이곳’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19일 ‘車보험 비교’ 서비스 출시
“10개 손보사 견적 비교 1분내 단축”


매일경제

[사진 = 연합뉴스]


네이버페이가 오는 19일 업계 최다 수준인 10개 손보사와 제휴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해보험사와 제휴를 추진했다. 금융소비자들이 가능한 많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서비스의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오는 19일부터,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10개 손보사의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하기 위해 개인정보 입력과 본인인증 등의 과정을 각 보험사마다 반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이같은 절차를 1분내로 단축할 방침이다.

서비스 이용 절차 또한 간소화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서비스 등 기존의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연계해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보험 활용 팁’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준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