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플레이위드, '씰M' 인도네시아 비공개테스트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우 기자]

테크M

/ 사진=플레이위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이 동남아 출시에 앞서 인도네시아에서 단독으로 비공개테스트(CBT)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진행됐다.

씰M은 '씰온라인' 개발사인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원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각종 즐길 거리와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모바일만 즐길 수 있는 요소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MMORPG로 카툰렌더링, 씰톡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는 동남아시아에서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신청한 모두를 대상으로 했다. 특히 원작 씰온라인은 인도네시아의 게임 스테이션 어워드 매거진에서 뽑은 2011년 최고의 3D MMORPG로 선정된 바 있다.

씰M의 테스트 기간 중 대부분의 이용자가 SNS 등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공식 출시일, 향후 일정 문의, 원작의 재미를 느꼈다는 등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CBT 첫 날 많은 유저가 몰려 서버를 추가로 오픈하는 등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테스트 이후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 및 피드백 등을 토대로 동남아 출시를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