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예스24 3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故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대담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봄맞이 벚꽃 에디션 리커버로 찾아온 소설 '불편한 편의점'과 과학 전문 기자 룰루 밀러의 에세이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전주보다 두 계단씩 상승한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어린이 인기 학습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과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4 물질'은 금주 나란히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지난주에 이어 어린이 학습만화 신간들의 꾸준한 강세가 이어졌다. 4위와 5위를 차지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과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4 물질'을 비롯해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생물 도감으로 재구성한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6'이 출간 직후 11위에 올랐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떠나는 세계 역사 문화 여행 'Go Go 카카오프렌즈 23 싱가포르'가 20위를 차지했다.
인기 드라마 대본집과 포토에세이 신간 역시 주목받은 한 주였다. 2018년 방영 후 최근까지도 OTT 플랫폼 상위권을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인생 드라마로 정착한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대본집 '나의 아저씨 세트'가 금주 8위를 차지했고 최근 화제몰이 중인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시멘틱 에러'의 명장면과 스틸컷 등을 담은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가 예약판매 오픈 직후 13위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유쾌한 두 여성의 페미니즘 에세이 '따님이 기가 세요'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전후로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사랑과 혼돈 그리고 삶의 질서에 대한 룰루 밀러의 논픽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역시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1999년 번역 초판 출간 이후 22년 넘게 사랑받아 온 경제학 원론 교재 ‘맨큐의 경제학’이 금주 종합 베스트셀러 12위로 깜짝 역주행했다. 개강 첫 주 대학생들의 구매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에 더해 지난 7일부터 EBS1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통해 저자인 그레고리 맨큐 교수의 경제학 원론 강의가 전파를 타며 일반 독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진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예스24 집계 결과 2월 마지막 주 대비 3월 첫 주 ‘맨큐의 경제학’ 판매량은 200.6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