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안철수, "내 '광화문 공약' 베낀 후보 있어…진정성 있다면 상관 안 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자신의 '광화문 공약'을 베낀 후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안 후보는 오늘(29일) 페이스북에 "지난 25일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진짜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여는 새로운 대통령의 상을 말씀드렸더니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셨다"면서 "그래선지 제 공약을 거의 그대로 베껴 발표한 후보도 계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5일 안 후보는 "집권하면 현재 청와대 집무실은 국빈영접과 주요 정치 행사가 있는 날만 사용하고 그렇지 않은 날은 세종로 정부종합청사에서 근무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 27일 정치 개혁 공약을 발표하며 대통령이 되면 대통령실을 서울 광화문에 있는 정부서울청사로 옮기겠다고 공약했습니다. 현재 청와대 부지는 역사관이나 공원 등의 형태로 국민에게 돌려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표만을 노린 것이 아니라 개혁의 진정성이 있다면 상관하지 않겠다"면서 "저는 대통령이 개혁 의지만 있다면 개헌 이전이라도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해를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기에 새로운 대통령상을 말씀드린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허경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