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전자, 개성 표현하는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후면 색상으로 49가지 조합 가능

21일 오전 9시 정식 출시…130만9000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한국금융신문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사용자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0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 행사를 개최하고 모바일 기기에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제품에 먼저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Bespoke. 맞춤)' 개념을 스마트폰까지 확대 적용했다.

특히 지난 8월 출시된 '갤럭시Z 폴드3'와 함께 폴더블 폰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는 '갤럭시Z 플립3'에 비스포크 개념을 적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전무는 "오늘날 고객들은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제품이 필요하다"며, "삼성은 고객의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있고,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플립3' 출시 이후 색상 트렌드 조사와 고객 취향 및 니즈 변화 분석 등을 통해 수천가지 색상 옵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가장 조화로운 색상 조합의 팔레트를 완성해 이날 언팩에서 첫 선을 보였다.

한국금융신문

언팩 행사에서 발표하는 삼성전자 미국법인 Stephen Hawke 프로. 사진=삼성전자


이번에 제공되는 옵션은 블랙, 실버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 옐로우, 핑크, 화이트, 블랙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이다. 이를 조합하면 모두 49가지 조합이 나온다.

고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선택해 취향에 맞는 색상의 조합을 구성하고 이를 주문할 수 있다.

특히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는 제품 색상을 선택한 고객들이 '360도 미리 보기'를 통해 이를 비교하고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소셜미디어 등에서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 딜라이트 샵,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삼성대치본점, 홍대본점 등에서 21일부터 체험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의 취향 변화를 고려해 최소 비용으로 제품 전·후면의 패널 색상을 계속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후면 패널 동시 교체할 경우 9만9000원의 비용이 든다.
한국금융신문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스케치. 자료=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30만 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폴더블 폰 파손 보장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3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