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부산시-시교육청, 20일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부산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아시아투데이 조영돌 기자 = 부산시는 20일 오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부산시교육청과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만나는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격차 해소, 교육사업 지원 등 교육 관련 지역 현안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매년 2회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발전을 위해 ‘직업계고 인재육성을 위한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별 안건 총 8건에 대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초고령사회 대응 ‘노인인식개선 교육’ △2030부산세계박람회 미래세대 대상 홍보 △부산환경체험교육관(Eco-School) 조성 협력 △(가칭)청소년 학교폭력예방 교육센터 설립 등에 대해 부산시교육청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시에 △직업계고 인재육성을 위한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교육 협력 강화 △시니어클럽과 연계한 학교방역 및 교통인력 지원 요청 △2022년 법정전입금 예산 편성 협의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시와 교육청이 지속적인 신뢰와 협력으로 미래세대가 머무는 부산 만들기를 위해 머리를 맞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협력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미래세대가 행복한 부산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