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웨이브 "추석 연휴 신규 유료 가입자 수 3배 이상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유림 기자]
디지털투데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웨이브는 추석 연휴 기간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이용자 시청 시간도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웨이브는 추석 연휴 기간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이용자 시청 시간도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유료 가입을 견인한 건 오리지널 및 독점 제공 콘텐츠란 분석이다. 연휴가 시작된 지난 17일 밤 최초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검은 태양'은 신규 가입자가 시청한 콘텐츠 1위, 주간 최다 시청 드라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같은날 공개된 '원더우먼'도 웨이브 주간 드라마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오픈 첫 주부터 약 3주간 웨이브 신규 가입자 견인을 이끌었던 '유 레이즈 미 업'도 연휴 기간 드라마 차트 순위권을 유지했다.

이밖에 '경찰수업', '모범택시' 등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와 독점 공개 HBO 시리즈 '유포리아', '언두잉' 등이 신규 가입자 시청 순위를 장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드라마 '홍천기'도 추석 기간 신규 가입자 시청 시간이 약 14% 증가하며 선전하고 있단 설명이다.

김홍기 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오리지널 투자 작품들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웨이브 유료 가입자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