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순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학생군사교육단 대상 맞춤형 집단상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순천대 학생군사교육단 대상 맞춤형 집단상담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뉴노멀 시대 재학생과 지역민들의 정신건강 살피기에 앞장서고 있는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3일 학생군사교육단 사관후보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는 사각지대 없는 특성별 맞춤형 상담의 일환으로 향후 지휘관으로 병사들을 통솔하고 엄격한 지휘체계 아래 군 생활을 수행할 학군단 후보생들의 진로자기효능감과 자기이해를 통한 공감 리더십의 향상을 위해 집단상담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음챙김(mindfullness)” 기법을 기반으로 ‘마음챙김 기반 리더십 이해’의 이론과 ‘내 몸과 마음 경청하기’의 실습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전접수를 통해 집단상담을 희망한 29명의 학군단 후보생이 2개 조로 나누어 진행됐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후보생은 “마음속에 있는 많은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한걸음 물러나 나를 되돌아보며 현재에 집중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순천대 임경희 학생상담센터장은 “소외되는 구성원이 있는지 꼼꼼히 살피고 그들의 마음을 보살피는 것이 우리 기관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인 만큼, 앞으로도 편입생 및 복학생, 외국인 유학생, 성인학습자, 장애학생 등을 포함한 모든 대학 구성원의 심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