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브런치와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6월부터 브런치 작가면 누구나 응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들은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에서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브런치북’ 응모작 중 선정된 작품을 윌라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아 오디오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예비 작가들에게 다양한 창작 활동 기회를 제공해온 브런치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오디오북 출판 사업이다.
작품 주제는 자유다.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브런치 PC버전에서 브런치북을 발간한 뒤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하기’ 화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6월 중순부터 진행된다.
응모작은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총 20편의 오디오북으로 출판된다. 수상자 전원에게 국내 최정상 성우진과 함께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제작 기회는 물론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윌라 관계자는 “국내에서 다양한 출판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카카오 브런치와 협업해 오디오북 전용 콘텐츠를 다양하게 양성하기 위한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귀깔나게’ 즐길 수 있는 윌라 오디오북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사하기 위한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윌라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귀깔나게 즐기다!’는 슬로건 아래 윌라 오디오북만의 장점을 부각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배우 김혜수 씨와 칸 국제 광고제 수상를 수상한 션 유 감독 및 할리우드 영화 경력의 특수효과 제작팀이 참여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으로 윌라 오디오북만의 몰입감을 한 편의 영화처럼 표현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