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일론 머스크 “도지 개발팀과 트랜잭션 효율 개선 작업 중”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론 머스크 “도지 개발팀과 트랜잭션 효율 개선 작업 중”]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지 개발팀과 함께 트랜잭션 효율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전도유망하다” 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CEO “6~8주내 도지코인 거래 제공 예정”]

블룸버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13일(현지시간) “6~8주 내에 도지코인 거래 서비스를 코인베이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코인베이스는 지금껏 일정 규모 이상의 코인들을 상장시켜왔다”며 “앞으로 첫 상장 코인을 발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시니어 전략가 “테슬라 결제 지원 중단 불구, BTC ‘매수’ 의견 변함 없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룸버그 산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일시 중단했지만, BTC를 매수해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환경 오염을 이유로 BTC 결제 지원을 일시 중단했으나, 이는 암호화폐 가격 상승 잠재력에 영향을 줄 수 없다”며 “세계적으로 디지털화 및 전기화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암호화폐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수단이 되기 위한 초기 단계, 즉 가격 발견 시기에 있다. BTC 매수 의견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CEO “불법 규제 위해 법 집행기관과 협력 중”]

블룸버그 택스가 미국 사법부 및 국세청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한 가운데, 바이낸스 자오창펑(赵长鹏) CEO가 트위터를 통해 뉴스 제목이 잘못됐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내용 자체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며 “바이낸스는 나쁜 플레이어(bad players)와 싸우기 위해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이 나쁜 일처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암호화폐 하드월렛 연결 지원]

삼성전자가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타사의 콜드 월렛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3의 콜드 월렛에 보관되는 자산을 삼성 블록체인 월렛을 통해 보관 및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존의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외에도 렛저 나노 S, 렛저 나노 X2 등 콜드 월렛 연결을 지원한다. 동시에 삼성 블록체인 월렛은 코인데스크의 뉴스를 뉴스피드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테더, USDT 준비 자산 현황 첫 공개…현금성 자산 비율 76%]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가 2014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보유 준비자산 내역을 공개했다. 2021년 3월 31일 현재 테더는 USDT 발행량의 76%에 해당하는 현금 및 현금성 자산(기업 어음, 단기예금 등)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나머지 발행량에 상응하는 자산은 담보 대출, 채권, 비트코인 등 투자 형식으로 보유하고 있다. 현금성 자산 중 기업 어음이 65%로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신탁 예금이 24%를 차지했다. 실제 현금 비율은 3.87%에 불과했다. 실제 현금 비율이 작은 데 대해 테더 측은 “현금성 자산에서 현금에만 집중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실제 현금이 아닌 자산을 유동성 부족으로 오해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준비 자산의 1.64%는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 31일 기준 USDT의 시가 총액은 423억 5000만 달러다. 앞서 테더는 USDT 출시 당시 USDT는 1대1 비율로 달러화 준비 자산에 의해 지지된다고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271 BTC 추가 매입]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가 트위터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271 BTC를 추가 매입했다고 밝혔다. 1BTC 당 55,387 달러 가격에 매입했다. 이로써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보유한 BTC는 91,850 개로 늘었으며, 평균 매입 가격은 24,403 달러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나스닥 상장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영란은행 부총재 “실물 화폐에서 디지털 화폐로 전환 추세 지속”]

외신에 따르면 존 커닐프 영란은행(영국 중앙은행) 부총재가 “실물화폐에서 디지털화폐로의 전환이 지속되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사람들의 디지털화폐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영국이 공공의 성격을 띈 디지털 화폐를 도입할 지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 영국은 향후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지 않은 데 따른 리스크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