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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2 (수)

넥슨 1분기 영업익 4천551억원…작년보다 4%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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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기존 스테디셀러 고른 선전…한국 매출 26% 증가

연합뉴스

[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넥슨이 올해 1분기 신작과 기존 스테디셀러의 고른 선전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 9천277억원(833억 엔·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50.4원)에 영업이익 4천551억원(433억 엔)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 4% 증가한 것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천368억원(225억 엔)을 기록했다. 'V4'가 견조한 실적을 나타냈고 '바람의나라: 연'·'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지난해 출시된 신작이 흥행을 지속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지난해와 거의 비슷한 6천909억원(657억 엔)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에서 '서든 어택' 매출이 지난해보다 56%, '던전앤파이터'가 13% 성장하는 등 기존 게임이 선전했다.

지역별로는 한국 매출이 26% 증가한 5천270억원(502억 엔)을 달성했다. 일본 매출은 355억원(34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넥슨은 올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커츠펠'·'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등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신규MMORPG'·'Project SF2'·'HP'·'테일즈위버M' 등 대형 프로젝트와 'DR'·'P2'·'P3'·'MOD'·'FACEPLAY' 등 신작도 준비 중이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지난 18개월 동안 넥슨은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개발 중인 신작과 지적재산(IP) 활용 및 강화, 멀티플랫폼 확장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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