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SM C&C, '2020 미스코리아' 총괄 제작에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선영 기자]

SM C&C가 국내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2020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새로운 변화를 불어넣는 콘텐츠 제작사로 나섰다.

국제뉴스

2020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본선무대 후보자들과 타이거JK&Bizzy의 합동 공연 [사진제공:SM C&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일보 E&B가 주최하고 SM C&C가 총괄 제작하는 이번 2020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63년간 유지해 온 콘테스트 형식에서 벗어나, '#FREE'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진정성있게 담는 콘텐츠 포맷으로 과감히 변경해 선보인다.

이번 대회는 일회성의 무대 위에서 보여지는 화려한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무대 밖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아름다움을 다방면에서 표현해 낼 수 있는 서바이벌 리얼리티 방식을 표방한다. 이는 기획의 단계에서부터 변화를 통해 '새로운 아름다움의 기준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표현함과 동시에, 결과만큼이나 과정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사회 전반의 정서에 더욱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콘텐츠 제작을 맡은 SM C&C는 이번 2020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는 기존의 주요 평가 기준이었던 수영복심사, 한복심사 등 외적 평가가 아닌 후보 개인의 개성과 신념을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메이크업FREE과 #젠더FREE미션 #캠페인포스터미션 등 여러 상황들을 기획 연출해 후보자들의 내적 아름다움을 콘텐츠로 담아 내는데 주안점을 뒀다. 기존의 미인선발 콘테스트와 선을 긋는 새로운 콘텐츠로 대회 참가자들의 서사를 담고 대중들에게 보다 정서적으로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션을 수행 하는 동안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의 무대 뒤 준비 과정 하나 하나까지도 결과로 이어지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후보자들의 식단 하나까지도 꼼꼼하게 준비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전체 선발과정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SM C&C와 모델•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사 '에스팀' 그리고 국내 대표 건강식품 브랜드 '풀무원녹즙'이 현역 탑모델들의 건강 관리 식단 노하우를 집약하여 만든 프리미엄 건강식 브랜드 밀코치(MEALCOACH)가 대회 참가자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사격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칼로리 관리뿐만 아니라 포만감 조절 혈당 관리(GL수치)까지 철저히 고려한 '밀코치' 식단으로 건강관리, 컨디션관리, 몸매관리 그리고 미션 수행 집중도가 향상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오는 23일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이윤지 아나운서가 MC로 나선 본선무대는 시상식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시청자부터 미스코리아후보들까지 수상 과정 자체를 즐기는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이게 될 예정.

과정부터 결과 그리고 미션 무대까지 기존 콘테스트의 한계를 넘어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진화한 2020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본선은 오는 10월 23일 국내 대표 OTT 웨이브와 네이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