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정읍시, 샘고을·연지·신태인 등 전통시장서 추석맞이 장보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정읍=뉴시스] 이학권 기자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28일 신태인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정읍시 제공).2020.09.2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읍=뉴시스] 이학권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나섰다.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은 28일 샘고을, 연지, 신태인 3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유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부진과 대형마트 등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했다.

또 ‘정향누리 상품권’을 활용해 농산물과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했다. 이날 구입한 물품은 노인·장애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시는 21일부터 29일까지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으로 정하고 온누리ㆍ정향누리 상품권을 활용한 장보기 운동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방역소독과 위생관리 등에 집중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명절을 맞아 준비한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지역 상인들께서 기운을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un-055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