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일건설이 짓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이 9월 분양할 예정이다.
평택 고덕신도시 A42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75㎡A 142가구 △84㎡A 363가구 △84㎡B 161가구 △84㎡C 154가구다.
지난 7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A41블록)가 바로 옆에 있어 두 단지를 합쳐 1697가구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춰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다수의 가구를 4베이(일부 가구는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도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공간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아파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단지 안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게다가 낮은 건폐율(13.16%)을 바탕으로 단지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곳곳에 입주민들이 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켈티스가든, 커뮤니티가든, 시니어가든, 힐링가든(산책로) 등 단지 내 정원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도 알차게 갖췄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스테이션,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사우나 등 브랜드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했다.
이 단지는 고덕신도시 내 최고 입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근처에 상업용지가 위치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단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하고,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행정타운(예정)도 가까워 직주근접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죽백동 623-4에 위치했다. 4일엔 사이버 견본주택도 열었다. 실물 견본주택과 동일한 구조로 구현된 VR영상 및 유니트 소개영상을 통해 견본주택에서 관람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손동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