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제일건설, 단지 내 수영장 갖춘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이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투시도 [사진 = 제일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동 전용 59·74·84㎡ 19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 인근에 파주로와 남북로, 경의로, 자유로(제2자유로)를 통해 서울은 물론 일산, 김포 등 인접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의중앙선 운정역(GTX A노선 2023말 개통 예정)과 금릉역도 가깝다. 현재 지하철 3호선 연장선(운정~대화)을 비롯해 서울~문산고속도로(올해 11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2026년)까지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도보통학거리에 지산초·고 한가람 등 교육시설이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근린생활시설이 계획돼 있고 지구 내 이마트, 홈플러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학병원과 의료연구센터, 의료바이오기업으로 구성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사업과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으로 조성될 운정테크노밸리 사업도 추진 중이에서 향후 인구유입에 따른 배후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단지는 건강과 여가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뉴 라이프 플랫폼'을 갖출 예정이다. 먼저 숲속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의 단지 안 산책로와 안개연못,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이 조성된다.

또한 운정신도시에선 처음 선보이는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다목적체육관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시설과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안에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하고, 드레스룸과 펜트리, 다목적실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해 공간활용도를 높인 실용적인 설계를 적용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파주시는 비(非)규제지역으로 타 수도권 지역 대비 청약 요건이 자유롭고, 대출도 쉬워 더욱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