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KB국민은행,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 영업점 바이오 인프라 구축

한국금융신문

△ KB국민은행의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국민은행이 4일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는 카드·통장 없이 창구와 자동화기기에서 출금할 수 있고, 신분증 없이 제신고가 가능한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모든 영업점 창구에 바이오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 등록 고객도 전 금융권의 82%를 차지하는 등 금융권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KB바이오인증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업무 처리시간이 단축되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KB바이오인증서비스의 바이오정보는 사람의 손바닥 표피 혈관 특성을 이용한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낮아 지문이나 홍채보다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수집된 바이오정보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분산 보관하고 있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방식의 KB바이오인증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향후 본인확인이 필요한 모든 금융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오는 15일부터 7월말까지 KB바이오인증서비스 등록 고객 중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