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원스톱 인프라 누리는 상품 인기…‘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트리트몰형 상업시설 237실 하층부 조성…‘올인빌’ ‘슬세권’ 트렌드 충족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올인빌’ 주거 상품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올인빌’ 은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이다.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는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딩크족 증가와 출생아 수 감소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곳으로 전환되고 있다. 대표적인 형태로는,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복합주거시설이다.

분양시장에서도 인기 테마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6월 머니투데이와 KB부동산이 공동으로 진행한 ‘주택 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택 구입 시 가장 우선하는 조건으로 전체 응답자의 40.57%가 ‘생활환경’ 을 꼽았다. 이어 ‘교통(33.61%)’ ∙ ‘출퇴근 거리(16.29%)’ ∙ ‘학군(15.65%)’ 등이 뒤를 이었다.

이러한 분양시장의 변화는 곧바로 청약성적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택청약시스템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서울에서 분양한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아파트는 1263가구 모집에 1만9754명이 몰리며,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층부에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주상복합인 데다 청량리 롯데백화점을 필두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청량리역 인근에서 분양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이보다 앞서 부천에서 분양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역시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롯데시네마∙이마트∙부천 로데오거리 등 핵심상권과 인접한 입지에 들어서 높은 주목을 받았다. 그 결과 최고 1451.75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엠앤에스프라임이 위탁하고, 대신금융그룹의 계열사인 ㈜대신자산신탁이 시행한다. 최고급 주거복합시설로, 시공은 두산중공업㈜ 이 맡았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69-1, 2번지에 지하 2층 ~ 지상 10층 규모로, 생활숙박시설 344실과 몰형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주거형으로 공급된 생활숙박시설은 웅천지구 내 희소성 높은 전용 54~74㎡ 등 중소형 평형대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국내 최고급 레지던스 브랜드인 ‘트리자메 벨마레’ 가 국내에서 첫 적용된 단지로, 브랜드의 세 가지 특징적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이순신 마리나 등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남해 뷰와 39만여㎡ 규모의 이순신공원 뷰∙웅천 도심 뷰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조망 여건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조식∙청소∙세탁 등 호텔식 주거 서비스, 고급 레지던스∙대규모 스트리트 몰∙옥상공원 등이 복합된 원스톱 라이프 등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는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올인빌’ 주거상품이다. 총 237실 규모의 상업시설이 단지 하층부에 함께 조성되는 만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웅천지구 중심상권과 가깝고, 클럽하우스∙문화복합시설∙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지도 도보 5분 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상권 간 시너지에 따른 상권 확충도 기대된다.

생활 커뮤니티도 주목되는 요소다. 3040세대 싱글족∙신혼부부∙노령은퇴가구 등 1~2인 가구 수요층을 겨냥,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조식ㆍ청소ㆍ세탁 등 주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젊은 신혼부부나 은퇴가구 등 1 ~ 2인 가구가 늘면서,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도 편리함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바뀌어나가고 있다”며 “특히,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는 하층부에 조성되는 대규모 상업시설을 비롯, 중심상권 ∙ 마리나항만 개발에 따른 신규 상권과의 시너지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공간인 것에 더해 입주민들에게 제공되는 각종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실거주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 덧붙였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분양 홍보관은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전진혁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