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매스 여울숲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수도권 내 안정적인 기반시설과 도시계획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동탄2신도시는 2015년 입주를 시작해 2021년까지 종료한다는 계획이다. 동탄1신도시와 더불어 화성시 대표 인구 밀집지역으로 현재 인구는 22만 명이고 추후 5~6만 명 가량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인구증가에 맞춰 ㈜재권은 동탄2신도시 업무 6-1BL ‘이너매스 여울숲’을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13층, 연면적 20,556.79㎡ 규모로 오피스텔 280실과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되었고 입주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다양한 평면으로 설계되었다.
오피스텔의 경우 A, B, C, D, E 총 5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4.3m의 높은 층고로 차별화 된 개방감을 선보인다. ‘이너매스 여울숲‘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동탄역과 가까운 위치에 들어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생태테마공원으로 조성된 여울공원과 오산천 수변공원 조망권을 확보에 풍부한 녹지인프라를 확보하였다.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은 무엇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고려해 투자해야 하는 상업용 부동산이다”며 “주변 임대수요와 주변 공실률, 교통생활 여건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고, 인구 밀집도를 살펴야 투자에 실패하지 않는데 ‘이너매스 여울숲’이 위치하는 동탄2신도시의 경우 현재 인구 22만 명에 추후 5만명 이상 증가할 전망이라 안전한 투자처로 보인다”고 전했다.
교통망으로는 경부고속도로 기흥IC, 기흥동탄IC가 근접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의 중심부와 수도권 주요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경부 고속도로 지하화를 통한 공원화가 진행 중에 있으며, 2020년 10월 경부횡단 1,2(지하)구간 개통 예정, 2022년 6월 경부직선화 공사 종료, 2023년 12월 경부직선화 지하화구간 상부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는 개발 호재로 분양률이 증가하는 추세다. 여기에 분양가상한제, 대출규제 등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아파트 투자가 어려워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자금 쏠림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홍보관을 방문한 40대 박모씨는 “동탄2신도시는 광역교통망과 거주하는 인구 기업체들의 상주인구가 증가 하고있어 투자가치가 높다고 생각해 방문했다”며 “홍보관에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고 동탄역과 도보권에 위치한 ‘이너매스 여울숲’에 대한 투자가치와 미래가치를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너매스 여울숲’의 홍보관은 동탄(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37 라스프롤레스 D동 501호)과강남(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50 1층) 2곳에서 운영 중이며 준공은 2021년 9월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