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이천시,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 우수 직원 6명 시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이천시청 홍보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23일 시장집무실에서 민원처리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한 우수 직원 6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또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주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함에 따른 봉납식도 진행했다.

2020년 제1분기 우수 직원 수상자는 민원단축분야(5일 이상 유기민원 단축률) 최우수, 우수 각 1명, 만족분야는 홈페이지 칭찬공무원 3명, 국민신문고 매우만족 답변 우수자 1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천시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업무 만족감을 제고하고자 기존에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했던 우수 직원 인센티브 부여 방식을 올해부터 4분기로 확대변경해 시행한다.

특히 올해 신설한 만족 분야의 경우 홈페이지 칭찬사례, 국민신문고 매우만족 답변 등 분야를 추가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격려하고자 한 점이 특징이다.

단축분야 최우수 직원 수상자인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오은혜 주무관은 사회서비스 제공자 등록 신청 등 복합민원에서 94.5%의 단축률을 보이며 신속한 민원처리에 만전을 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만족분야 우수 직원 수상자 주택과 건축관리팀 기보중 팀장은 주택관련 상식이 부족했던 민원인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 감명을 받았다는 시 홈페이지 칭찬사례율이 가장 높아 선정됐다.

제2분기는 5월 말께 민원단축, 만족, 소통, 시책 등 4개 분야의 이천시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수 직원 시상식에서 "민원서비스평가를 통해 전국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돼 매우 기쁘고 각 분야에서 힘써주신 직원들 덕분에 이천시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 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맡은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