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생활가전, 가심비·가성비 신제품으로 '코로나 위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머니투데이

현대렌탈케어 큐밍더케어블레이드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내수경기가 크게 침체된 가운데서도 생활가전 중견·중소기업들이 잇따라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등 정부의 소비 진작책에 발맞추거나 가격경쟁력과 성능을 한층 키운 신제품으로 불황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프리미엄급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HQ-A20500)’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는 ‘프리·기능성·탈취·초미세먼지 집진필터’ 등 4단계 필터를 양쪽에 탑재해 더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와 1㎛ 이하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고성능 센서‘(PM 1.0 레이저 센서)를 탑재했다.

디자인도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청정 성능도 높였다. 기존에 구멍이 뚫려 있는 디자인보다 집진 성능이 최대 19% 가량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1등급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시작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해갈 방침이다.

머니투데이

클라윈드 피트인 파스텔 냉장고 콤비 /사진제공=캐리어냉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캐리어냉장은 이날 파스텔톤 색상의 ‘클라윈드 피트인 파스텔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빌트인 공간 깊이에 딱 맞도록 설계된 피트인 냉장고에 세 가지 파스텔 색상(화이트, 민트, 콤비)을 입힌 제품이다. 이후 색상(핑크)을 추가할 예정이다. 위생관리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UV 청정제균’ 기능과 냉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메탈쿨링’ 시스템, 일체형 ‘히든 디스플레이’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에너지 고효율·생활 아이디어 반영 신제품

머니투데이

루헨스 무전원 직수 정수기 슬림플러스(WHP-3200)


환경가전기업 원봉의 생활가전 브랜드 ‘루헨스’도 전원 연결이 필요없는 직수 정수기 ‘슬림플러스’(WHP-3200)를 출시했다. 루헨스 정수기 슬림플러스는 11.5cm의 크기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전원 연결이 필요없는 무전원 정수기로 월 전기료 부담이 없다. ‘에어리스 직수 시스템’으로 물을 정수해 출수하기까지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한다.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철, 알루미늄, 수은 등의 중금속, 잔류 염소 및 유해세균까지 걸러낸다.

종합 생활가전기업 파세코는 샤워 후 수건없이 위생적으로 몸을 말릴 수 있는 '바디드라이어(PBD-MT9130W)'를 선보인다. 이달 30일 정식 출시 예정인 파세코 바디드라이어는 샤워나 목욕 후에 수건이 아닌 쾌적한 자연바람으로 몸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말려 주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머니투데이

파세코 바디드라이어




에너지소비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이날부터 시행됐다. 렌탈 구매는 적용 대상이 아니다. 한 관련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예년보다 경제 상황이 어렵지만, 출시 일정을 계속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며 "소비자 수요에 맞춤한 상품이나 부가적인 혜택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대응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민하 기자 minhar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