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예결위, 춘천 레고랜드 사업 현장 점검 |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1일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횡성 우천산업단지 일원에 조성 중인 이모빌리티(전기자동차) 클러스터 사업 현장을 시찰했다.
예결위는 레고랜드와 이모빌리티 조성 사업용지 현장에서 구체적인 개발방안과 사업 진행 절차를 보고받았다.
레고랜드에 대해서는 주차장 조성사업을 비롯해 멀린과 STX, 현대건설과 협의 내용 등을 듣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주변부지 구역별 이용계획을 비롯한 매각 로드맵과 현재까지 매각 진행 상황, 이를 통한 부채상환계획도 확인했다.
이모빌리티 사업에 대해서는 클러스터 조성 로드맵과 임대형 공장 건립배경, 추진현황 등을 듣고 전체 공정률 등 예정된 기간 내 완공 가능 여부 등을 살폈다.
예결위는 특히 '강원형 일자리 노사민정 상생협약'이 체결된 사업인 만큼 관련 기업들의 투자와 고용이 많이 이뤄져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위호진 위원장은 "앞으로 있을 당초예산안 종합심사에서도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모든 위원이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결위는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2020년도 당초예산안 종합심사'를 한다.
강원도의회 예결위, 춘천 레고랜드 사업 현장 점검 |
conany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