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한국감정원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개편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개편한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홈페이지 [자료 = 한국감정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감정원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apt는 공동주택 관리비, 유지관리이력, 회계감사결과 등의 정보공개와 전자입찰을 운영·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개편은 K-apt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전면 재배치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관리비 등 관리정보 관련 각종 통계 데이터와 자료를 쉽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재설계했다.

또한 '공동주택관리법' 개정(2019.4.23. 공포)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주체가 공개하던 외부회계 감사보고서를 회계감사인이 K-apt에 직접 공개하도록 변경했다.

아울러 기존에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공동주택도 입주자 등이 동의하는 경우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으로 전환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시스템은 2015년부터 한국감정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관리비 정보와 유지관리이력정보, 입찰정보 등을 제공하고 유사단지와 비교기능을 제공함으로서 투명성 강화와 관리비리 차단에 기여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