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3 · 4호점 이용 초등학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오산=뉴시스】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사진 = 오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오는 12월 9일 개소하는 오산형 온종일(다함께)돌봄 함께자람센터 3, 4호점을 이용할 초등학생들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함께자람센터 3, 4호점은 오산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와 은계동 91-1 현대아파트 상가동 2층에 들어서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로 오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중 돌봄이 필요한 아동은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정원 초과 시 저학년, 맞벌이가정, 다자녀가정의 아동 등 돌봄 우선순위를 적용하여 선정된다.

정원은 면적대비 동시간대 평당 1명의 기준을 적용하여 3호점 36명, 4호점 41명이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특별 프로그램 및 급, 간식비는 별도 부담한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1시~7시, 방학기간 중은 오전9시~오후7시까지다.

‘함께자람센터’는 초등학교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에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신청은 함께자람센터(3호점, 4호점)에서 현장접수로만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온종일돌봄팀(031-8036-78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현재 아파트 유휴공간을 무상 임대받아 함께자람센터(상시돌봄) 4개소와 기존 마을과 학교의 시설을 특정시간 시간나눔을 통해 함께자람교실(틈새돌봄) 3개소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newswith01@naver.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