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교육소식]부산시과학교육원, '3D 프린터야 놀자' 특별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과학교육원은 오는 15일부터 12월 8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학생들에게 상상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기 위해 '3D 프린터야 놀자'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대형 3D 프린터(출력범위 500×500×500mm 이상) 1대가 운용되며, 이 프린터로 제작한 교육용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이들 작품 대부분은 기계요소의 동작 및 동력전달 원리를 구현해 설계했다.

또 관람객이 체험용 3D 펜을 이용해 직접 도안해 만들어 보고, 3D 모델링을 이용해 출력도 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회 입장료는 무료이며, 3D 펜을 통한 체험은 별도의 체험료(1인당 1000원)를 내야 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서부과학교육자료실 운영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5, 22, 29일 괴정초와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서부과학교육자료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5일 괴정초등학교에서 초등 5·6학년과 중1학년 학생 100여 명을 참가한 가운데 울산 이화초등학교 김승주 교사가 '마술은 과학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학생들은 생활 속 과학 마술을 경험하고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 마술 속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한다.

이어 22일 괴정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경기도 이천중학교 김정식 수석교사가 '뻔뻔(FunFun)한 과학수업'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교사들은 학생활동중심의 다양한 교수?학습방법과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에 대한 성찰과 더 좋은 수업을 위한 토론을 펼친다.

또 29일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초·중학교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센터 탐방을 통해 세계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을 한다. 더불어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학교급별 과학교사 간 수업자료 공유 및 소통 시간도 갖는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