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하남시, 경관과 역사를 담은 컬러링북 '산책, 기억을 보다'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시의 명소를 스케치해 기억을 자극하고, 현장 방문을 유도하는 인지재활 컬러링북을 시치매안심센터에서 개발해 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2019.11.13. (사진=하남시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시의 명소를 스케치해 기억을 자극하고, 현장 방문을 유도하는 인지재활 컬러링북을 시 치매안심센터에서 개발, 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책 제목은 '산책, 기억을 보다'이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전문 심리치료사가 설계한 숨은 그림 찾기, 점 따라 선긋기 등의 다양한 인지활동이 함께 이뤄진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책에 그려진 각 장소는 스마트전자지도(hanamsi.noblapp.com)와 연동돼 스마트폰으로 QR코드만 찍으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도시개발에 따라 사라져 가는 하남시의 옛 모습을 담아낸 것도 책의 의미를 더한다. 책을 접한 시민들은 “내가 잘 아는 곳을 이렇게 보니 신기하다, 이땐 이랬었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며 추억에 젖는 모습을 보였다.

김상호 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이 책을 발간한다“며 "오늘의 하남을 만드신 어르신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컬러링북의 사용을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하남시치매안심센터(031-790-5962)에 문의하면 된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