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홍콩 대규모 시위

시진핑, 캐리람 홍콩 행정장관 만나…"질서 회복은 당면한 임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현지시간) 홍콩 행정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을 만났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 5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4일 밤 상하이 국제 수입 박람회에 참석한 캐리 람 장관으로부터 홍콩 정세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중국 중앙정부가 캐리 람 장관에 대해 높은 신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캐리 람 장관에게 "홍콩 '수정안 풍파'(송환법 수정안 풍파)가 이미 5개월째 지속하고 있다"면서 "홍콩 특별행정구를 이끄는 일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고, 정세 안정과 사회 분위기 개선을 위해 큰 고생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그는 이어 "중앙 정부는 캐리 람 장관과 홍콩 행정부의 업무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폭력과 혼란을 제압하고, 질서를 회복하는 것은 여전히 홍콩이 당면한 중요한 임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법에 따라 폭력 행위를 진압하고, 처벌하는 것은 홍콩의 광범위한 민중의 복지를 수호하는 것이니 절대 흔들림 없이 견지해야 한다"며 "더불어 사회 각계와의 대화와 민생 개선 등 임무도 잘 처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시 주석은 또 "홍콩 사회 각계 인사는 전면적으로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 방침과 기본법을 관철하기를 바란다"며 "마음을 합쳐 협력하고,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