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감응연구단 "4D+SNS 플랫폼 개발·사업화 추진"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처럼 가상공간으로 접속하는 플랫폼이 개발됐다.
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은 15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들며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인 '4D+SNS'를 시연했다.
연구단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가상현실(VR)에 접속하기 위해 착용하는 고글)를 쓴 채 '4D+SNS'에 접속하고, 가상 공간에서 원격회의·가상쇼핑·미니 게임 등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D+SNS' 사용자는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로 표현되며, 네트워크에 접속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인체감응 연구단은 이전에 개발했던 아바타 모델링·핸드 모션 캡처 디바이스 등의 기술들을 바탕으로 '4D+SNS'라는 서비스 모델을 개발했다.
유범재 단장은 "가상·혼합 현실 서비스를 포함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데 의의가 있다"며 "관련 기업들과 협업해 사업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체감응 연구단은 서비스를 자체 검증한 후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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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SNS'를 체험하는 모습 |
jungl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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