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증권사 추천상품] 키움증권 / 7개 헤지펀드 분산투자로 `금리+α` 수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금융시장은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가능성과 한일 갈등, 북핵 이슈 등으로 큰 폭의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경기 침체 가능성까지 부각되면서 상당 기간 불확실성이 축소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글로벌 주식·채권 시장과 따로 움직이면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키움글로벌얼터너티브증권펀드(혼합-재간접형)는 해외 유수한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다양한 전략의 검증된 대체자산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다.

대체자산(Alternative)은 주식이나 채권 같은 전통적인 투자자산이 아닌 사모펀드, 헤지펀드, 부동산, 원자재, 통화, 인프라스트럭처 등에 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주식·채권 시장 방향성과 무관한 수익을 목표로 하며 주식시장과 유사한 수준의 변동성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높은 위험조정수익률을 추구한다.

이 펀드는 현재 글로벌 매크로·주식, 채권 롱숏, 퀀트 자산배분, 글로벌 통화배분, 추세추종, 하이일드 채권 투자전략 등 약 6~7개 글로벌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하고 있다. 2018년 10월 설정 이후 안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2019년 9월 말 현재 2536억원 규모로 증가했다.

키움글로벌얼터너티브증권펀드(혼합-재간접형)는 금융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금리 +a의 수익을 추구하거나 전통 자산(주식·채권) 비중이 높아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일반투자자들도 그동안 기관이나 고액 자산가만 투자할 수 있었던 검증된 글로벌 헤지펀드를 경험할 수 있다.

키움증권에서는 현재 펀드 신규 고객에 대해 10만원 이상 매수 시 2만원 펀드 쿠폰을 지급하는 '펀처특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와 앱에서는 모든 공모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