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이은주 영남대 교수,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남대에서 생명공학전공 학석박사 학위 취득한국연구재단 연구과제 수행, SCI 저널 논문 게재 등 활발한 연구활동 펼쳐
국제뉴스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 이은주 연구교원(사진=영남대학교)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소장 최인호) 이은주(38) 교수가 제30회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이 교수는 혈액에서 갑상선호르몬을 운반하는 단백질로 잘 알려진 트란스타이레틴( Transthyretin)이 근육의 성장과 분화를 조절하는 새로운 기전을 밝힌 연구결과를 심포지엄과 포스터를 통해 발표해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영남대에서 생명공학전공으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모두 받았다. 대학원 시절부터 지금까지 한국연구재단 리서치 펠로우, 신진연구과제 등의 연구를 수행하는 등 대외적으로 연구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교수는 현재 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농촌진흥청)과 신진연구사업(한국연구재단)의 연구책임자를 맡고 있다.

또 최인호 의생명공학과 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국제저명학술지인 'Cell', 'Seminars in Cancer Biology', 'Molecular Neurobiology', 'FASEB J', 'Scientific Reports' 등에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