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즐거운 나들이 돕는 강황 추출물·MSM 듬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건강톡톡 초이스

중앙일보

관절이 튼튼해야 나들이가 즐겁다. 관절이 건강하지 않으면 심한 통증과 뻣뻣함으로 인해 야외 활동을 꺼리게 된다. 활동량이 줄수록 삶의 질이 떨어지고 각종 질환으로 전신 건강마저 나빠질 수 있다. 평소 관절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광동제약의 ‘관절통치’(사진)는 관절 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관절통치 호(好)’와 정제 형태의 ‘관절통치 락(樂)’으로 구성됐다. 관절통치 호는 강황 추출물(터마신)이 주원료다. 인체적용 시험에서 관절염 경계에 있는 120명(평균 연령 57세)에게 강황 추출물 1000㎎을 매일 섭취하게 한 결과 6주 만에 통증과 마찰음, 관절 불편함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강황 추출물에 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관절통치 락은 MSM(식이유황)·칼슘·아연·비타민D 등이 주원료로 담겨 있다. MSM은 관절의 연골과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재료다. 칼슘과 비타민D는 골다공증 예방에,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준다.

광동제약은 ‘관절통치’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1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와 상담은 콜센터(1833-2329)를 통해 진행된다.

박정렬 기자park.jungryul@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