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계명문화대, K-MOVE스쿨 운영기관 4년 연속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9년 하반기 K-MOVE스쿨 일자리 확보형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2억 3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되었다.

‘K-Move스쿨 사업’은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위해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으로, 정부로부터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실시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업체 인력양성 연수과정‘으로 총 30명을 선발해 국내와 해외(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 2020년 5월까지 약 7개월간 외국어와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1인당 925만원의 연수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수한 학생들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글로벌 IT 기업과 온라인 여행사에 모두 취업시킬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2018년 과정은 14명 중 13명이 이미 취업처가 확정이 됐고, 2017년 과정은 13명 수료생 100% 취업을 달성했다.

이 프로그램은 높은 취업률과 수평적인 현지 조직문화, 쾌적한 생활여건 등으로 현지 근무자 대다수가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친형제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타국에서 같이 근무하며, 우애를 쌓고 있는 훈훈한 사례도 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