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한복 ‘라이언’ 피규어, 외국인 관광객 ‘취향저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한국 전통 에디션’ 공개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깜찍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한국 전통문화의 느낌을 반영한 피규어로 찾아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캐릭터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우리나라 문화와 멋을 입은 ‘한국 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갓을 쓴 귀여운 ‘갓라이언’ 인형과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 세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의 다채로운 제품들로 기획됐다.

카카오IX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전통 문화와 멋을 널리 알리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상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상품들이 한국에서 꼭 사야할 ‘소장각’ 기념품으로 자리잡고자 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면세점에 먼저 선을 보이게 됐다. 기념 에디션은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어 만나볼 수 있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머리에 착용해 전통미와 함께 라이언만의 사랑스럽고, 듬직한 분위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특히 라이언의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해 재미까지 더한 점이 돋보인다. 또,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위트 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해 특별한 인형으로 탄생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K-캐릭터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 문화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하게 된 스페셜 에디션”이라면서 “평소 한국에서 어떤 기념품을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했던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던 만큼, 한국 고유의 문화를 귀여운 아이템들로 풀어낸 전통 에디션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훈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