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MK 분양뉴스] 한강신도시 김포 G타워 분양 마감 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금융 혜택과 합리적인 분양가, 지역 내 희소가치 등을 내세운 지식산업센터가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어 시선이 쏠리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분양률이 70%를 넘긴 상태다. 분양가는 3.3㎡당 500만원대로 합리적으로 책정됐으며 하나자산신탁사가 책임준공을 보장하고 KB국민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도 가능하다.

업체당 분양가의 최대 70~80%의 저금리 융자, 입주 가능 업종의 입주사 모두에게 취득세 50% 감면, 입주 후 5년간 재산세 37.5% 감면해준다.

또한 과밀억제권(서울 수도권)에서의 이전 시 4년간 법인세(소득세)를 100% 감면하며 이후 2년간 50% 감면되는 혜택도 있다.

이런 김포 G타워는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높은 전용률과 입주 후 실면적 외 서비스 발코니실을 추가로 확장 시 보다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교통 환경도 좋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광교나 고덕, 미사강변 등 타 신도시와 달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지원시설 용지 비율이 매우 낮은 편이라 희소성이 높고 공실 리스크는 작은 셈이다.

올해 7월 개통될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를 잇는 프리미엄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오는 10월 말 준공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