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2019 청주채용박람회…23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청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에서 청주시민을 위한 ‘Job, My life. My choice. 2019 청주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 청주채용박람회에는 자화전자㈜, ㈜메타바이오메드, ㈜심텍, 유니메드제약㈜, 에코프로비엠, ㈜다이아덴트 등 100개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채용관에서는 구인구직자간 현장면접 및 채용이 이뤄지고, 심층면접관에서는 채용이 어려운 전문기술인력 사전매칭 대상자 중심으로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컨설팅관에서는 구직자 맞춤 현장매칭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이미지컨설팅, 취업타로상담 등이 이뤄진다. 부대행사로 구직자 이력서 사진촬영도 현장에서 진행되며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산학융합본부 등 일자리 유관기관의 직업훈련과정과 사업에 대한 홍보도 병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특별관을 운영해 청년구직자 대상 NCS기반 채용분석, NCS 입사지원서, 면접 등 NCS 취업준비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현 일자리정책팀장은 “구직자와 우수 기업체 간 채용의 장을 마련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주시민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는 등 박람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