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플랜코리아-현대차 서비스사업부, 필리핀서 '재능기부' 봉사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와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는 오는 26일까지 필리핀 카람바 지역 라구나주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출고·정비센터 내 '현대 드림센터 필리핀'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 서비스사업부는 2015년부터 매년 국내 우수 엔지니어를 선발, 드림센터 대상 재능기부를 진행해 오고 있다. 2015년과 2016년에는 캄보디아 드림센터를, 2017·2018년에는 베트남 드림센터를 각각 방문해 현장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 23일부터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14명의 현대차 서비스사업부 엔지니어 및 임직원이 필리핀을 방문해 3개 팀으로 나눠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통신 및 바디 전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현장에서는 드림센터 교사 및 현대자동차 대리점 정비사 45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이 외에도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마련을 위해 현대 드림센터 내 묘목 심기 및 울타리 페인트칠 등 노력 봉사도 진행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현대차 서비스사업부와 이번 드림센터 봉사 및 사업을 통해 필리핀 내 유능한 인재를 키우고, 그들의 전문성을 제고함으로써 꿈과 비전을 이룰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현대 드림센터 필리핀은 경제적 이유로 고등학교 이상 진학하지 못한 필리핀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이 가능한 수준의 자동차 정비 기술을 알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 자동차 정비교육센터로, 강의실 개보수와 기자재 지원 등 자동차 정비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수료한 청소년들의 인턴십, 취업 지원·연계로 소득 창출을 돕고 있다.

플랜코리아와 현대차 서비스사업부의 드림센터 봉사활동 내용 및 다양한 후원 소식은 플랜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