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워크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인천시교육청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8일 인천 하버파크 호텔에서 인천 관내 고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 부장, 1학년 부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방향 모색 및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시작으로 인천 관내 학교의 학생 과목 안내 자료 및 상담 관련 사례를 공유하고 고교학점제의 핵심인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사례를 탐색했다. 교육부 학생 수강 신청 프로그램의 실제를 확인하고 과목 선택에 따른 NEIS 교육과정 편제 사례 공유로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방안 모색을 통한 학교별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에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이 편성ㆍ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후순 정책국장은 “학교에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안내와 정보를 공유해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교육’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속적인 고교학점제의 연수와 홍보를 강화해 2022년 모든 고등학교에 부분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