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서류 제출, 온라인으로 하세요”…삼척시 관련 서비스 홍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삼척시청. (뉴스1 DB)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척=뉴스1) 서근영 기자 = 강원 삼척시가 시민불편 해소와 행정업무 효율화를 위해 시청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문서를 접수할 수 있는 ‘문서 24’ 서비스를 본격 홍보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문서 24는 행정안전부에서 관공서 방문이나 우편접수 없이 온라인으로 문서를 주고받는 대국민 전자문서유통 서비스다.

시민과 각종 민간단체 등 국민 모두가 이용 가능한 개방형으로 지난해 9월 전면 개통됐다.

이 서비스를 통한 서류 제출은 용역, 행정처분, 보조금, 민원신청 등 중앙부처와 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처리하는 모든 행정업무 분야에서 가능하다.

시는 문서 24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공서 서류제출이 많은 민간단체, 유치원, 관내 기업 등 보조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한다.

민간단체와 관내 기업 등은 사전접수를 통해 23일 오전 10시30분과 오후 1시30분 2차례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22일에는 보조금 담당 공무원을 중심으로 직원 대상 교육을 2회 실시해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활용률을 높이고 관련단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서비스가 본격 정착되면 수기 민원서류를 온라인 접수로 대체함으로써 종이 등 소모품 비용 절감은 물론 민원인의 시간 절약과 교통비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인정보보호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y401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